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환철기 건강, 미세먼지 막는 법 알아보기

by 추억. 2017. 4. 6.

비가 온 뒤면 미세먼지가 조금은 걷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하늘이 푸르진 않은 오늘입니다. 

미세먼지를 완벽히 차단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활용할 수 있는 미세먼지 막는 방법 알아보아요.

미세먼지속에 미세하게 들어있는 수은, 납, 카드뮴같은 중금속들은 피부 모공, 땀샘등에 쌓여서 피부 염증을 만들기도 하고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외출후에는 돌아온 즉시 씻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 마스크 착용 


외출시에는 필히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아주 작기 떄문에 KF 등급이 80, 94는 되는 걸 착용해야 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어요. 


- 탄산수 세안 


피부의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 좋은 세안법으로는 탄산수 세안법이 있습니다. 

일본제품 중에 탄산수를 만들어주는 가루가 있는 것도 있더라고요. 

혹은 물과 탄산수를 1:1비율로 섞어서 세안수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탄산수 제조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겠네요. 



일반적인 방법으로 메이크업을 지우듯 지우고, 탄산수에 얼굴 전체를 푹 담궈줍니다. 

피부에 뭔가 뽀글거리는 느낌이 들 꺼에요. 

거칠어진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탄산수에 얼굴을 10초에서 20초 정도 담궜다 뺸 뒤에는 얼굴에 남은 탄산수를 손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소금으로 미세먼지 차단 


소금으로 클렌징을 했을 때의 효과는 각질제거, 피부해독, 살균, 항생, 스크럽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해요. 

가는 소금말고 굵은 소금을 평소에 사용하는 클렌징폼에 섞어 세안을 해주면 됩니다. 

소금이 클렌징폼과 어느 정도 녹아서 그렇게 심한 자극은 없다고 해요. 


어떻게 보면 귀찮은 방법이지만 고운 피부는 그냥 만들어지는게 아니니까요. 



- 공기정화 식물 두기 


틸란드시아라는 식물은 공기중 수분 및 먼지속 미립자를 흡수해서 실내공기 유해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틸란드시아 외에도 월동자, 벵갈고무나무, 산호수등도 공기정화에 좋다고 하니 실내의 미세먼지 유입이 걱정된다면 집에 한 두개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 중금속 배출에 도움되는 음식 먹기 


다 좋지만 몸에 이미 흡수된 미세먼지, 각종 중금속을 배출하는 것도 중요하죠. 

브로콜리, 미역, 배. 미나리등은 산상화 된 몸을 중화시키고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각종 미세먼지 막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가 두려울 때는 미세먼지 창문 필터를 부착하고 환기를 하면 괜찮다고 해요. 

완전히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날수는 없어도 여러가지 노력으로 미세먼지 퇴치에 앞장서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