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화장품 종류별 사용기한과 유통기한, 보는법

by 추억. 2017. 1. 10.

우리가 매일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 화장품에도 정해진 사용기한과 유통기한이 있어요. 

화장품별로 정해진 사용기한과 화장품에 기재된 표기 보는법 알아봅니다. 


< 화장품별 권장 사용기한 >


스킨로션 

개봉전은 2~3년, 개봉후는 1년 안에 다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1년 넘길일은 거의 없지만, 천연성분으로 만든 제품은 권장 사용기한이 더 짧다는 것도 참고해두세요. 


에센스 

고농축 제품이기 때문에 개봉 후 8개월전에는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고, 빛에 약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자외선 차단제 

개봉 후 1년까지는 사용가능하지만 그 이후에는 자외선 차단 효과도 떨어지고 제품이 오염될 수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 

단지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가급적 스패튤라를 이용해서 덜어 바르는 것이 오염이 적습니다. 

펌프형이나 튜브타입처럼 공기에 닿는 면적이 적은 타입은 단지형에 비해 조금 더 사용기한이 길긴 하지만 1년안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부터는 샘플제품도 모두 사용기한을 표시하도록 법이 바뀐다니 좋은 소식이네요. 


< 화장품 사용기한, 유통기한, 제조일 보는 법 >


화장품마다 표기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약자를 아시면 사용기한이나 제조일자를 파악하기 편합니다. 


보통 유통기한은 Exp (expiry date : 만기일) 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BB나 BBE, BE (best before end dates)로 표기되는 경우도 있는데 사용기한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날짜 이전에는 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사진처럼 6M, 12M, 24M로 용기에 표기되는 것들은 개봉 후 사용기간을 말해요. 

그런것들은 이렇게 개봉일자를 용기에 써서 보관하면 좋겠죠~ 



이렇게 화장품 종류별 사용기한과 유통기한 표기법 알아보았습니다. 

얼굴에 직접 바르는 것인만큼 사용가능 여부 잘 판단해서 고운 피부 유지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