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생활속 꿀팁, 텀블러 세척하는법과 텀블러 관리하기

by 추억. 2017. 3. 7.

커피전문점이 많아지면서 텀블러의 인기도 높아졌는데요. 

환경을 생각해서 텀블러를 들고 다니기도 하고 예쁘고 실용성이 좋다는 이유로도 하나 둘 쯤은 가지고 있는 텀블러! 

유명 프랜차이즈점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떴다 하면 대기를 해야할 정도로 인기 많은 텀블러도 있는데요. 

저도 선물 받은것만 두개 정도 가지고 있네요. 

매일 물만 따라 먹다 보니 따로 깨끗하게 닦아서 써야겠다는 생각은 별로 없이 사용해왔는데 텀블러가 세균의 온상이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텀블러 관리하는법과 텀블러 세척법 알아보아요.


 

< 텀블러 세척 관리법 >


텀블러를 닦을 때에는 표면이 거친 스펀지보다는 부드러운 스펀지로 내부를 세척한 뒤 뚜껑이 열린 상태에서 아래를 향하게 하여 완전히 건조해야 합니다. 


표면이 거친 수세미로 닦을 경우 잔 흠집이 생기게 되고 그 흡집 사이로 음식물 찌꺼기나 물때가 끼기 쉬워서 세균이 쉽게 생길 수 있는 환경이 되어버려요. 

사용하고 그때 그때 세척하여 건조하는 것이 좋겠지만 보통은 음료가 담겨진 채로 있는 시간이 많죠. 

텀블러에는 탄산이나 염분이 있는 음료는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염분은 내부를 부식시킬 수 있고 탄산이 들어간 채로 오래 보관할 경우 폭발할수 있기 때문이에요 



텀블러를 한번 깨끗하게 소독하고 싶다 하시면 식초와 뜨거운 물을 1:9의 비율로 넣고 30분 정도 방치한 뒤 깨끗하게 행궈주면 됩니다. 


또 베이킹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섞어 텀블러를 닦아내도 좋아요. 

이때에도 30분~1시간 정도 담궈둔 뒤 헹궈주시면 됩니다. 


텀블러에 녹차찌꺼기등이 묻어서 닦아내야 하는 경우 굵은 소금에 물을 약간 넣고 흔들어주면 소금이 내벽을 깨끗하게 청소해서 텀블러가 한결 투명해지는 걸 볼 수 있어요. 


또한 뜨거운 물을 담은채로 흔들어도 텀블러의 뚜껑이 튀어나오는 등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텀블러를 완전히 건조하지 않은 채로 뚜껑을 닫게 되면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말릴 때에는 완전 건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텀블러 세척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내용이지만 이왕 사용하는 텀블러 더 깨끗하게 오래오래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