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이야기

복부다이어트에 좋다는 파인애플 식초,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by 추억. 2017. 3. 16.

복부다이어트에 좋다는 파인애플 식초,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식초를 먹는다고 해서 뭐 뱃살이 얼마나 빠지겠어~ 하는 생각이 컸어요. 주변에 파인애플 식초 먹는 사람들이 뭐 다른것도 열심히 먹어서인지 크게 다이어트 효과 보는걸 못보기도 했고,, ㅎㅎ

변비를 해소시켜서 복부가 들어가보이는 효과가 있는게 아닐까~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퇴근길에 과일가가에서 파인애플을 무지하게 싸게 팔길래 한통은 식초 만들고 한통은 썰어먹어야겠다~해서 집어 왔습니다. 



열매 윗부분 풀이 자란 곳은 과일가게아저씨가 잘라서 봉지에 넣어주셨어요. 

하나는 신나게 익었고 하나는 좀 덜익었는지 색깔차이가 많이나죠? 


신나게 익은건 우리 입에 들어갈꺼고 덜 익은건 식초가 될 예정입니다. 



준비물은 설탕, 파인애플, 열소독된 용기, 식초 끝! 

사실 용기만 준비하고 파인애플만 잘라놓으면 다 만든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용기는 끓는 물에 뒤집어 넣어서 소독해주세요. 

열기로 습기는 금방 날아갑니다. 



파인애플의 심 부분은 너무 아려서 먹을 수는 없지만 파인애플 식초로 만들 때에는 꼭 넣어주셔야 해요. 

그 심부분에 다이어트, 배변활동에 좋은 성분이 몰려있나봅니다. 


파인애플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달린 잔면이 많아야 즙이 많이 나올것 같아 좀 잘게 잘랐는데 같이 작업한 언니는 귀찮았는지 엄청 크게 잘라서 크기가 서로 잘 맞지 않네요. ㅎㅎ



그리고 파인애플 한 컵, 



설탕 한컵을 넣는게 맞지만 너무 달까봐 양을 좀 줄였어요. 



그리고 식초도 한컵, 이렇게 1 : 1 : 1의 비율로 소독한 용기에 잘 담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상온에 2주 정도 숙성 후 파인애플을 걸러내어 마시면 돼요. 



잘 섞이게 긴 나무수저로 잘 섞고 뚜껑을 닫아 2주간 숙성시키면 완성~ 
식초냄새가 부엌에 진동하는데 아이들은 좋아하네요. 


양이 얼마 안되겠거니 생각했는데 두통이나 나왔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고 2주 지나서 파인애플 건지고 거름망에 한번 걸러서 마셔봤는데, 식초맛이 많이 진했어요. 
설탕과 파인애플 맛도 나고 물에 적당히 타먹으니 상큼하고 맛있더라구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어떨지는 더 마셔봐야 알겠지만 여름에 마시기에는 아주 좋을 듯 해요. 



열심히 만들고 남은 쓰레기는 덤~!! 

파인애플 껍데기만 한봉다리가 나오네요. 

이렇게 두꺼운 과일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면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