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미리 잡아주는 소아비만 막는 방법

by 추억. 2017. 2. 21.

먹을 것이 귀하던 시절에는 소아비만 이라는 말 자체가 없었을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소아비만도 질병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식생활, 식습관의 변화로 소아비만 환자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는데, 유전이 원인이기도 하지만 어릴 때 미리 잡아줘야 나중에 성인병 위험률이 낮아져서 소아비만은 미리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릴때의 식습관이 성인이 되어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소아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런 경우 정상 체중으로 돌아가기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되었을 때의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소아비만 예방, 소아비만 막는 방법 알아보아요. 


1, 생활 습관 바꿔주기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기초대사량,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똑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덜 찝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생활습관을 가지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꾸준한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아 비만이 문제 되는 것은 무릎이나 발목의 성장판을 압박해서 키가 크는 것을 막아 성장판이 일찍 닫힐 수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으로 체중을 줄인 뒤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격렬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 


심한 과체중의 경우, 단시간 체중감량을 위해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럼 역시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체중의 부하가 적은 걷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3. 식생활 바꾸기 


아이때의 식습관이 성인까지 가기때문에 자극적인 과자나 초콜릿,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밀가루 빵보다는 통밀빵이나 백미밥보다는 현미 백미를 섞은 잡곡밥과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구성해주세요. 



소아비만의 위험성은 여러번 강조했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릴 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잘 들여놓아야 하니 많이 신경써 주세요. 

댓글